오늘전해드릴소식은인공지능쇼핑카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.
인공지능 기술이 계속 발달하고 있다보니
이제는 그 영역이 쇼핑으로 까지 확대된 것으로
보이는데요.
최근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업인 케이퍼에서
인공지능쇼핑카트를 내놓았다고 합니다.
실제로 케이퍼보다 아마존이 조금 더 앞서서
아마존 고를 출시했었는데요.
케이퍼 사에서 내놓은 인공지능쇼핑카트에는
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?
우선 쇼핑카트 자체에 터치스크린이 있습니다.
이 터치스크린을 통해서 매장 지도를 제공하고 있으며,
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또한 인공지능쇼핑카트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게끔
물건을 인공지능쇼핑카트에 담게 되면 담은 물건이
얼마인지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.
추가로 여기에 다양한 기능이 들어갈 수도 있겠죠.
예를 들면 장바구니에 어떤 물건이 들어있는지
인공지능쇼핑카트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
어떤 물품을 더 사면 좋을지 분석해서 알려준다고 합니다.
이런 인공지능쇼핑카트가 있다면 정말 혁신적인 세상이 열릴 거라고 생각되는데요.
예를 들면 더이상 마트에 가서 뭐 사려고 했더라?
이런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.
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이나 노트에 적어가던 경우도 있는데
인공지능쇼핑카트가 생긴다면 그런 불편함도 없어질 수 있습니다.
하지만 인공지능쇼핑카트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정확도가
높아져야 합니다. 예를 들어 감자튀김을 사고 케챱을 사기로 했다고 가정해봅시다.
감자튀김을 샀는데 기억이 나지 않아서 케챱을 못 샀는데
인공지능쇼핑카트가 감자튀김과 관련이 있다고 해서
햄버거를 추천한다면, 그건 원하는 쇼핑이 될 수가 없겠죠.
이처럼 인공지능쇼핑카트가 성공하려면 좀더 세세한 부분까지
신경을 쓸 수 있도록 인공지능이 더욱 발달해야 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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